티스토리 뷰

반응형

금요일 대표 예능프로그램 커피프렌즈가 이번 주 8일 방송을 끝으로 종영한다고 합니다.

 

10부작으로 편성되었던 커피프렌즈는 조재윤, 유노윤호, 바로, 백종원, 남주혁, 세훈 등 쟁쟁한 일일 아르바이트생을 고용하며 화제의 프로그램으로 떠올랐었죠. 덕분에 촬영이 종료되어 출입이 제한 된 지금 이 시점에도 촬영 장소에 대한 질문을 쉽게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그 위치는 서귀포시 안덕면 서광리에 위치한 감귤농장으로 사유지이기 때문에 실제 출입은 어렵다고 합니다.

 

금요일 예능을 책임졌던 커피프렌즈의 후속으로는 나영석 PD스페인 하숙이 방송됩니다. ‘스페인하숙차승원, 유해진, 배정남800km에 이르는 산티아고 순례길을 걷는 여행객들을 대상으로 한식과 따뜻한 잠자리를 대접하는 내용을 담았다고 합니다.

 

'삼시세끼' 시리즈에서 다양한 요리를 선보인 차승원과 평소 여행을 즐기는 유해진, 에너지 넘치는 배정남이 나서 현지에서 운영할 하숙집은 스페인의 비야프랑카 델 비에르소 마을에 있는 '알베르게'입니다.

 


 

사실 '힐링' 키워드는 과거부터 꾸준히 관심을 받았습니다. 웃음과 감동뿐만 아니라 힐링까지 주는 리얼 예능 프로그램은 몸과 마음이 지친 현대인들의 피로를 풀어주어 큰 사랑을 받게 했죠.

 

최근 '리얼''힐링'을 키워드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프로그램을 꼽으라고 하면 JTBC '효리네 민박'을 말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핑클로 데뷔해 화려한 전성기를 누렸던 이효리와 뮤지션 남편 이상순의 제주도 생활을 엿볼 수 있었던 만큼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끊이질 않았으니까요.

 

이들의 생활을 보여주면서 민박 손님을 받는 콘셉트로 제작된 '효리네 민박' 중심에 있는 키워드 역시 '힐링'이었습니다. 다양한 사연으로 몸과 마음이 지친 사람들부터 추억을 만들기 위해 효리네를 찾은 사람들까지 모두가 행복한 얼굴로 돌아갔습니다.

 


 

'스페인 하숙'역시 이와 비슷한 콘셉트로 제작이 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한국이 아니라 해외로 무대를 넓혔다는 것이 큰 차이점이 되겠죠.

 

타국에서 만난 한국인들에게 그저 식사 한 끼가 아닌 '휴식을 대접'한다는 것이 제작진의 의도라고 하는데 특이한 점은 사전 예약 없이, 단 하루만 숙박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한국인과 함께 외국인도 받기에 어떤 변수가 생길지 모르는데 예약까지 불가능한 상황이라 여기서 오는 재미가 상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12', '삼시세끼', '신서유기', '윤식당' 등으로 기획과 연출력을 인정받은 나영석 PD의 작품인 만큼 벌써부터 기대가 되는 tvN <스페인 하숙>의 첫 방송일은 오는 15910분입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